천우희 키 영화 프로필 나이

이미지
배우 천우희는 학창 시절에 친구들과 두루 잘 어울리는 쾌활한 성격이었으며 초등학교 시절 반장을 도맡아 하며 이어서 전교회장도 하였고, 이천시 양정여고 재학 시절 연극반에 들어가면서 연기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나이: 1987년 4월 20일 37세 키: 161cm 혈액형: O형 고향: 경기도 이천시 이천읍 창천리 학력: 경기대학교 연기학과 MBTI: INFJ 소속사: 블리츠웨이스튜디오 외모를 보면 전형적으로 동안이라 어려보이는 얼굴로 극 중에서 고등학생 역할을 많이 맡았습니다. 그리고 춤을 굉장희 좋아해 힙합 댄스 도전을 시사하기도. 배우 박지현: 아마 내 또래 중 연기를 시작한 친구들의 80%는 천우희 선배님을 롤모델로 꼽을 거다. 지금도 선배님을 보면 떨린다. 배우 한지은: 천우희는 원래도 팬으로서 굉장히 좋아하던 배우였다. 한번 쯤은, 꼭 작품으로서까지는 아니어도 만나보고 싶었다.  감독 이병헌: 천우희는 뭘 해도 잘하는 배우임이 틀림없는데, 가벼운 코믹 연기에 대한 소비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감독으로서 무조건 욕심이 생겼다. 베테랑 배우에게 신선함을 느끼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 그 흔치 않은 경험을 하게 됐다. 감독 나홍진: 여배우에 대한 선입견이 있어 이야기를 풀어가는 데 제한이 있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런데 천우희와 작업을 해보고 나서 그런 생각의 틀이 깨졌다. - 영화 출연 -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부스럭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앵커 비와 당신의 이야기 버티고 메기 우상 곡성 해어화 한공주 타짜: 신의 손

불교의 가르침은 어디서 오는 가

 불교의 가르침은 마음에 관한 것, 즉 마음이 어떻게 작용하면서 마음이 어떻게 여러 현상을 일으키고 있는가에 관한 것입니다.


마음으로 인하여 세계를 어떻게 왜곡해 지각하고 마음으로 인하여 어떻게 고통을 받고 있는지, 그리고 마음을 어떻게 올바르게 쓰면서 올바르게 지각하고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가를 다룬다는 의미입니다. 


우리 앞의 세계가 마음에 의하여 인도되고 마음에 의하여 이끌려 다닌다는 것은 다음의 몇 가지 의미로 이해를 할 수가 있습니다.


1. 인류의 역사는 인간의 마음이나 의지에 의하여 전개되어 왔고, 현재의 문명은 지금까지 현존해 온 인류의 마음의 집합적 표현입니다. 마음에 의한 지각과 마음에 의한 지향성에 의해 인류의 역사는 전개되어왔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2. 현재 내가 지각하고, 이해하고 있는 세계는 나의 마음의 투영입니다. 하늘의 색깔도, 나무의 모양도 타자에 대한 이해도, 사회현상에 대한 지각도, 나의 마음의 투영입니다. 존재하지 않는 것을 만들어 낸다는 의미에서 투영은 아니고 존재하고 있는 것을 지각하는 데 있어서 자기의 물리적 조건, 지적 능력, 심리적 상태 등 자신의 조건을 배제할 수 없다는 의미에서의 투영입니다.

물론, 마음의 투영 과정에서 마음은 존재하지 않는 가공적인 것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마음이 투영되지 않는 사물은 지각되지 않습니다.


3. 개개인의 삶은 각자의 의지, 결심, 지향성에 달린 문제 즉 마음먹기의 문제입니다.

나는 마음먹은 대로 행위하고 살아가며 마음먹은 대로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얻습니다. 나의 운명은 나의 마음먹이에 달려 있고, 현재의 나의 모습은 나의 마음씀이나 나의 의지의 산물입니다. 조금 더 강하게 말하면 나는 나의 마음씀이입니다.


하지만, 불교가 마음의 결심, 의지, 지향성을 강조한다고 해서 개개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인들을 무시하거나, 과소평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개개인의 의지나 지향점이 환경적 요인들의 영향을 받으나 동시에 각자가 어떤 지향성이나 의지를 갖느냐에 따라서 환경적 요인들도 변화될 수가 있다고 봅니다. 불교적 관점에서 개개인과 사회의 관계에 대해 말해보면 사회는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고 특정의 개인을 만들어 낸다고도 할 수는 있지만, 동시에 사회는 개개인의 산물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작용과 영향에 있어서 상호적이지만 불교는 상황 속에서 개인의 지향적 의지나 결단을 우선적으로 강조합니다. 상황 속에서 개개인의 의지적 결단이나 지향성에 따라 행위가 달라지고 달라진 행위가 축적되어 행동방식이나 습관이 되며 행동방식이나 습관이 달라짐으로써 사람이 달라지고 사람이 달라짐으로써 상황이 개선되고 가회가 달라진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사회적 진보의 관점에서 말하자면 불교는 사회체제의 변혁에 의한 개개인의 변화를 부정하지 않으면서도 개개인의 의식과 삶의 변화에 의한 사회적 진보에 더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철학에서 정치, 국가의 관계에 관한 고찰

한류 문화 돌풍의 배경과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요소

자연 변화와 인간의 흐름